한의학/한방



대추는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해 고혈압 예방과 미용, 피로 해소 좋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2.03 10:2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대추는 한 나무에서 많은 열매가 열리고 꽃이 핀 자리에는 꼭 열매가 달려 자손의 성공과 번창을 바라는 의미로 차례상에 올린다. 
과당, 포도당, 올리고당 등이 들어있고,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해 고혈압 예방과 피부 미용, 피로 해소 등에 좋다. 
특히, 비타민류와 식이성섬유, 플라보노이드, 무기질 같은 성분은 노화 방지와 항산화, 항암, 항염증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고돼 있다.
대추는 붉고 윤기가 나는 것으로 표면에 얼룩이나 줄이 없고 속은 황백색인 것을 고른다. 
건대추는 눌렀을 때 탄력이 있고 주름이 적은 것이 좋다. 
대추를 장기간 보관할 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말린 뒤 씨를 빼고 필요한 만큼 나눠 잘 밀봉해 냉동한다. 
건대추도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며 필요할 때마다 꺼내 깨끗이 씻어 사용한다.
대추는 자체 당도가 높아 설탕이나 다른 당을 더하지 않아도 청이나 차로 만들 수 있다. 
약밥, 한과, 떡, 죽, 간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조리법으로 '대추죽', '건대추영양바', '모짜렐라대추튀김'을 소개했다.
2월의 식재료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http://www.nongsaro.go.kr) - 생활문화 - 음식 - 이달의음식'에서 볼 수 있다.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