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강식 국민 횟감 ‘넙치‘ 맛보세요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3.14 05:2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사진제공 : 해양수산부

넙치는 가자미목 넙치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로 두 눈이 비대칭적으로 머리의 왼쪽에 쏠려 있다. 
몸이 납작한 물고기라는 의미의 ‘광어(廣魚)’라고 불리기도 하며, 횟감으로 널리 사용된다.
넙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 중 오메가3계 지방산이 풍부하다. 
특히 무기질과 수용성 비타민 등이 많아 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병 환자, 어린이나 노인 등에게 적합한 식품이다.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에는 콜라겐과 콘드로이틴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탄력있게 하여 주름 예방 및 피부 미용에 좋으며, 콘드로이틴황산은 관절염 치료제로 이용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넙치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3. 21.~27.)와 홈플러스(3. 14.~20.), 롯데마트(3. 14.~20.)에서 20~3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mall.epost.go.kr), 인터넷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시중가격보다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숭어와 넙치를 판매한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