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주차장 . 체육시설·회의실 예약이 필요할 땐 공유누리를 찾으세요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3.12 07:43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회의실, 공공주차장, 체육시설, 연구·실험장비 등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공공개방자원을 온라인으로 검색하고 이용 예약과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문을 연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이런 기능을 담은 온라인 공공개방자원 공유 서비스 통합포털 「공유누리(www.eshare.go.kr)」가 12일부터 문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공유누리에는 회의실, 주차장, 체육시설, 농기계 등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7천여 개의 시설·물품과 8만여 개의 연구·실험장비(과기정통부 ZEUS, 산업부 e-Tube 시스템 연계)가 등록돼 있으며, 앞으로 개방자원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공공개방자원 검색은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어를 입력하는 통합검색  
△분류버튼을 활용한 분류별 자원검색을 이용하면 되며, 검색한 자원은 지도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공공개방자원을 찾은 후 실시간 예약, 온라인 간편예약문의 등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기존에는 공공개방자원을 이용하려면 주로 일일이 개별 기관에 전화하거나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공유누리에서 전국의 공공개방자원을 온라인 지도 기반으로 검색·예약할 수 있어 국민의 서비스 이용 편익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안부는 회원가입과 검색·예약 등 홈페이지 이용 방법을 국민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공유누리에 이용자 매뉴얼과 동영상을 게시하였으며, 상담센터(☎070-5224-0712)로 전화하여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정부물품 공동활용 기능’이 있어 활용도가 낮은 물품, 각종 행사 물품 등의 경우 정부 부처 간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은 공유누리 서비스 개시를 맞아 대국민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